2020학년도 1학기 실습교과목 대면 수업 재개 안내

글번호
98116
작성일
2020.05.20
수정일
2020.05.20
작성자
교무처
조회수
11979

 

 

실습교과목 대면 수업 운영 안내

 

 


         우리대학은 이태원 클럽 감염 확진자를 통한 전라북도 지역 확진자 발생으로 단계적 실습교과목 대면수업을 잠정중단 하고 추후 일정을 재공지하기로 하였습니다. 이에 실습교과목 대면수업을 재개하고자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학우여러분께서는 실습교과목 대면수업 운영 방법을 참고하시어 안전한 실습교과목 수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많은 협조 부탁드립니다.

 

1. 실습교과목 대면수업 일정

구 분

내 용

날 짜

이론 및 이론수업이 가능한

실습 및 병행 교과목

1학기 전체 비대면 수업

~ 2020.06.19.(종강일)까지

LMS를 활용한 강의수강

6.14까지 완료 예정

실습 및 병행교과목

5.12() 대면수업 잠정중단 이후 재개

5.25()부터

코로나19의 확산 또는 교내 확진자 발생시 비대면 수업으로 전환 될 수 있습니다.

원활한 기말고사(온라인) 진행을 위해 LMS를 활용한 강의수강은 6.14까지 완료바람.

 


2. 1학기 주요 학사일정

구 분

날 짜

비 고

1주차 ~ 11주차

2020.3.9.() ~ 5.23.()

비대면 수업진행

12주차 ~ 14주차

2020.5.25.() ~ 6.13.()

실습교과목 대면수업

15주차

2020.6.15.() ~ 6.19.()

기말고사 (2주간)

자세한 시험일정 추후공지

-

2020.6.22.() ~ 6.26.()

추가 보강기간

2020.6.29.() ~ 7.17.()

보강기간 (3주간)

성적 마감

2020.7.8.()

1학기 성적마감

성적표 발송

2020.7.13.() ~ 7.14()

성적표 가정통신

성적 정정

2020.7.15.() ~ 7.17()

성적 정정기간

추가보강기간은 학과별(현장실습) 일정에 따라 조정 될 수 있음

 

3. 실습교과목 대면수업 운영

 

  대상 교과목 : 실습 및 병행 교과목

  대면 수업의 운영 방법 (방역대책)

    학생의 의견수렴 및 대면수업동의서 제출 (학과사무실 안내)

    과목별 대면수업 시간표 (학과사무실 안내)

    수업진행시 마스크 착용 필수 (마스크 미착용시 수업참석 불가)

    건물별 출입시 체온 측정 후 37.5도 이상자 건물출입 제한

    집중수업 : 학생이 등교하는 날은 주 2일을 원칙으로 하며, 불가피한 경우 주 3일을 초과하지 않도록 수업 진행

    실습수업 진행시 학생간의 사회적 거리를 두어 좌석배치 (1~2m간격)

    수업 전 강의실 및 실습실 환기를 실시하고 수업 중에도 수시로 창문을 개방

    수업 종료 후 즉시 귀가 등 지속적인 학생 지도 예정

 

4. 출석관련

 

대면수업 제한자 (출석)관리

    확진자, 자가격리자, 유증상자(발열 37.5) 는 등교 제한(증빙서류 제출시 출석인정)

    해외 체류 후 최초 출석일자 2주 이내 귀국한 학생의 경우 학과 사무실로 출입국사실증명서 제출 (추후 출석여부 결정 후 학과사무실에서 개인별 연락)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 (기침, 인후통 등) 발생시 학과사무실로 연락요망

 

유증상자 외 출석인정관련

구 분

조치사항

출석인정

37.5발열 및 유증상자

- 등교 제한 및 자가격리

- 3~4일 경과를 관찰하며 휴식

- 증상 완화 후 등교

- 비대면수업 방법으로 출석인정

- LMS에 강의자료 탑재 또는 유증상자 개인별 강의자료 안내 후 담당교수 피드백

자가격리

대상자

- 확진자의 n차 접촉자

- 정부 질병관리본부 매뉴얼에 따라 14일 이상 자가격리

- 자가격리 종료 후 등교

- 비대면수업 방법으로 출석인정

- LMS에 강의자료 탑재 또는 대상자 개인별 강의자료 안내 후 담당교수 피드백

코로나 19

확진자

- 정부 질병관리본부 매뉴얼에 따라 입원치료 및 격리조치

- 출석인정 운영지침 제29항에 의거 18일까지 출석 인정

- 출석인정기간 종료 후 등교 불가 시 개인별 강의자료 안내 후 담당교수 피드백

- 비대면수업 방법으로 출석인정

 

5. 기타사항

생활영어 (온라인), 실용영어회화, 직무영어 교과목 1학기 전체 온라인 수업 진행 (시험시간표 추후 공지)

1학기 기말고사, 성적평가방법의 자세한 사항은 추후 공지 예정

교내 주요 번호

   원광보건대학교 코로나19 민원데스크 063-840-1100

     (카카오톡 친구추가 : 원광보건대학교 코로나19민원)

   학사운영 및 수업관련 교무팀 063-840-1124

   LMS 관련 교수학습지원센터 063-840-1488

   스쿨버스관련 학생복지팀 063-840-1134~5

   학생생활관 운영관리팀 063-839-1600~1

 

 

 

교 무 처 장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RSS 2.0 2027
게시물 검색
공지사항 - 글번호,제목,작성자,작성일,첨부, 조회수로 구성된 표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첨부 조회수
일반공지 [ 일반공지 ] 2024학년도 원광보건대학교 '창의 디자인씽킹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산학협력단 2024.04.04 3 801
일반공지 [ 일반공지 ] 자기소개서 작성 지도 및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 안내 학생성공지원처 2022.03.30 2 7021
2027 2024년 「제11회 전북특별자치도 자랑스러운 청소년상」수상후보자 추천기한 연장 안내 새글 학생성공지원처 2024.04.18 1 102
2026 2024년도 [경기 글로벌 피칭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안내 새글 학생성공지원처 2024.04.18 4 90
2025 2024년 전북특별자치도 도민 공무원 테마제안 공모 안내 새글 학생성공지원처 2024.04.17 0 130
2024 2024년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2차) 사업(신청요건 완화) 안내 새글 학생성공지원처 2024.04.17 0 119
2023 2024년 OWHC-AP 유스포럼 논문 공모 및 학술대회 안내 새글 학생성공지원처 2024.04.17 1 110
2022 2024년 제7회 국민대학교 자율주행 경진대회 안내 새글 학생성공지원처 2024.04.17 0 103
2021 익산지역 구인정보 안내(2024년 4월 12일 기준) 새글 학생성공지원처 2024.04.16 1 203
2020 2024년 여수세계박람회 신규 서포터즈 모집 안내 새글 학생성공지원처 2024.04.16 0 141
2019 2024학년도 창의융합교육센터 Hub 창업교육 '창의놀이터 특강' 모집 새글 산학협력단 2024.04.15 2 353
2018 2024학년도 1학기 JST공유대학 데이터 분석능력 향상 프로그램 안내 새글 RIS센터 2024.04.15 1 159
2017 2024년 「제14회 부산 MICE 콘텐츠 공모전」 개최 알림 새글 학생성공지원처 2024.04.12 1 259
2016 2024년 교육부 학생 창업유망팀 300+ 공고 안내 새글 산학협력단 2024.04.12 3 218
2015 2024년 빛가람동 주민자치회 주최「나주 락 페스티벌 전국 밴드 경연대회」 안내 새글 학생성공지원처 2024.04.11 1 271
2014 2024년 제5회 3∙15청년문학상 현상 공모전 개최 안내 새글 학생성공지원처 2024.04.11 2 224
2013 2024년 국립공원 ESG 서포터즈 모집 안내 새글 학생성공지원처 2024.04.11 3 228
2012 2024년 익산시 창업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홍보 안내 새글 산학협력단 2024.04.11 2 212
2011 2024년 "4차산업 재능기부단 SAY" 5기 모집 안내 새글 학생성공지원처 2024.04.09 0 250
2010 2024년 제1회 지방세 미래정책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 안내 새글 학생성공지원처 2024.04.09 1 185
2009 2024년 국립항공박물관 항공문화 콘텐츠 공모전 안내 새글 학생성공지원처 2024.04.05 1 291
2008 2024년 제3회 전기안전 정책 경진대회 개최 안내 새글 학생성공지원처 2024.04.05 1 225